한국마사회, ‘미활용 말 무상기증’ 신청 접수
한국마사회, ‘미활용 말 무상기증’ 신청 접수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4.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또는 비영리 법인 대상, 보유중인 말 활용
한국마사회가 보유중인 미활용 말을 활용, 말이 필요한 기관을 대상으로 무상 기증하는 절차를 운영한다.
한국마사회가 보유중인 미활용 말을 활용, 말이 필요한 기관을 대상으로 무상 기증하는 절차를 운영한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보유중인 미활용 말을 활용해 말이 필요한 기관을 대상으로 무상 기증하는 절차를 진행한다. 현재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연구, 마문화 보급 등 사업수행을 위해 다양한 품종의 마필을 보유하고 있다. 

마사회는 사업 변경이나 연구종료 등 부득이하게 미활용 말(불용마)이 발생하는 경우 말이 필요한 곳에 다시 활동할 수 있도록 ‘미활용 말 무상기증’을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대학교, 사관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알맞은 품종의 말을 기증받아 활용하고 있다. 

기증대상은 공공기관 및 비영리법인에 한하며 신청은 연중상시 가능하다. 공익적 목적 이외의 개인적인 용도 및 영리행위 목적으로는 기증받을 수 없다. 한국마사회에서는 기증 가능한 마필 발생 시 말평가위원회를 통해 말의 용도와 특징에 부합되는 단체를 선정한다.

또한 기증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목적에 맞는 활용 여부 및 말의 복지 상태를 지속 점검해 기준에 어긋날 경우엔 다시 환수될 수 있다. 미활용 말 무상기증의 자세한 절차 및 신청은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