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신임 경로당회장 직무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 신임 경로당회장 직무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30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0일, 21일 양일간 열린 신임 경로당회장 직무교육에서 이상희 지회장이 인사말 하고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는 5월 20일, 21일 양일간 충주시노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신임 경로당회장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40명씩 2일에 걸쳐 80여명의 읍·면동 신임 경로당회장이 한자리에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충주시지회 박종수 사무국장은 지회 소개에 이어 경로당운영관리와 회계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경로당을 투명하게 운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노인지도자로서 그 역할과 책임과 의무를 다해 경로당활성화에 기여하고, 경로당 내에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 양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화합해 회원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행복한 경로당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회장들은 처음 회장을 맡은 만큼 경로당 운영비 집행 등 많은 질문이 있었고, 지회 담당자의 친절한 답변이 이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하고 예방접종을 빨리 마쳐 경로당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상희 지회장은 “해당 지역 경로당에서 가장 훌륭한 인품과 오랜 경륜으로 추앙받아 경로당회장으로 취임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 노인회 조직을 위해 봉사정신과 열정으로 경로당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주길 바란다. 경로당을 누구나 찾아가고 싶은 편안하고 행복한 곳으로 만들어서 안락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가복지시설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