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제네시스, ‘AI 콘택트센터 서비스’ 협업
SK텔레콤·제네시스, ‘AI 콘택트센터 서비스’ 협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6.29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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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상권 분석 솔루션까지…기업의 AICC 디지털 전환 지원
SK텔레콤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
SK텔레콤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AI Contact Center)’ 서비스를 출시한다.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 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및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선도적인 AI 기술, 국내 최대 규모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제네시스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 간 시너지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가 국내 통신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금융 산업을 비롯해 회사의 규모와 관계없이 각 기업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구독 모델을 기반으로 기업의 콘택트센터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SKT AICC 서비스는 고객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음성인식(Speech to Text),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음성합성(Text to Speech), 챗봇 등 SKT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문의를 쉽게 접수하고 상담원 대신 답변을 제공하는 등 상담업무 생산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상권분석 솔루션 ‘맵틱스(Maptics)’ 등 SKT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중소상공인들이 고객별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구매 전환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양사는 중소상공인들에게 고객 응대에서 타겟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  비대면 환경에서 오프라인 고객 문의가 급증한 소상공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코리아 진재형 대표는 “SKT와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이 콘택트센터의 클라우드 전환을 시작으로 AI 및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T 이용익 클라우드 사업개발 담당은 “콘택트센터 사업 경험과 제네시스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기업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구독 모델 기반의 AICC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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