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융합센터’신설 디지털 전환 가속화…금융소비자보호 강화
NH농협은행, ‘융합센터’신설 디지털 전환 가속화…금융소비자보호 강화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6.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조직‧개발조직간 유기적 업무 개선, 하반기 ‘소비자보호지원단’ 신설도
NH농협은행이 디지털전환(DT) 가속화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조직을 신설한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디지털전환(DT) 가속화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조직을 신설한다. (사진=농협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이 급격한 디지털화에 따른 높아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하반기부터 사업조직 및 IT개발조직을 융합한 공동업무 조직인 ‘융합센터’를 신설한다.

NH농협은행은 ‘융합센터’는 사업의 기획/개발/운영을 통합해 수행하는 조직으로 3개소를 우선 도입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융합센터는 사업조직과 개발조직간 유기적으로 업무를 개선하고, 농협은행의 디지털전환(DT)을 가속화하는데 첨병 역할을 맡는다. 

이번에 신설되는 스마트뱅킹, 기업디지털뱅킹 융합센터는 고객의 앱 리뷰, 제안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빠르게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AI 융합센터는 권준학 행장이 취임 초부터 강조해왔던 분야로, 각 부서가 인공지능(AI)을 접목하여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NH농협은행은 올해 초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의 권한 강화 및 인원 보강 등 조직개편을 단행한데 이어, 하반기에는 소비자보호지원단을 신설해 소비자보호 관련 조직의 운영을 내실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NH농협은행은 조직운영 및 조직문화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고객/현장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농업 농촌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ESG 경영에도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