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ESG미션 선포식’개최…환경분야 역량 강화
JB금융그룹, ‘ESG미션 선포식’개최…환경분야 역량 강화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7.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그룹, 중장기 전략 수립
왼쪽서 네번째 김기홍 회장, 다섯번째 유관우 ESG위원회 위원장.(사진=JB금융그룹)
왼쪽서 네번째 김기홍 회장, 다섯번째 유관우 ESG위원회 위원장.(사진=JB금융그룹)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B금융그룹이 ESG미션을 선포하고 ESG 경영을 본격화한다. JB금융그룹은 지난 30일 그룹 ESG 위원회 위원들과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ESG미션 선포식’ 열었다. JB금융그룹은 이날 ESG경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발표와 함께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 이라는 ESG 미션을 선포했다. 

JB금융그룹은ESG 중장기 전략적 추진과제로 기후 리스크 대응과 탄소 중립이행(환경 부문), 윤리 경영 고도화, 인권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사회 부문), 주주 권익 증진 및 이사회 구성 등 지배구조 선진화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ESG영역 중에서 환경분야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JB금융그룹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서명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지지선언에 동참해 기후 리스크 관리 활동에 중점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ESG 중장기 전략과 추진과제 달성을 위해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성과 목표(KPI)를 부과하여 실행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앞서 JB금융그룹은 지난 3월말 이사회 산하에 이사회 위원 전원이 참여하는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또한, 각 계열사 ESG 조직과의 원활한 소통을 목적으로ESG 협의회와 ESG 실무협의회를 운영함으로써 그룹의 ESG 경영 효율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