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지회는 제 39기 홍천노인대학 입학식 및 개강을 시작했다. 사진은 오른쪽 맨 앞은 국민의례를 하는 이형주 지회장.
홍천군지회는 제 39기 홍천노인대학 입학식을 했다. 사진 오른쪽 맨 앞이 이형주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 홍천군지회(지회장 이형주)는 7월 6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홍천군노인회관 3층 강의실에서 제 39기 홍천노인대학 입학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입학생 62명과 허필홍 홍천군수, 신영재 도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입학허가서 전달, 격려사, 축사, 환영사 순으로 진행했다. 노인대학은 당초 3월에 입학식을 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미뤄져 이날 진행됐다. 

이형주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인간관계가 부모로부터 시작되고, 행복은 부모에게 효도하면서 시작된다는 것을 특히 젊은 사람들이 깨달았으면 좋겠다"고 효의 중요성을 말했다. 

허필홍 군수는 노인대학 입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전원이 졸업하여 행복한 노후를 즐기면서 멋진 어르신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영욱 노인대학장은 환영사를 통해 "젊은 시절엔 배움보다는 일로, 앎에 대한 욕구 보다는 땀의 가치에 더 비중을 둬야 했으나, 늦게나마 책을 읽고  공부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2021년 홍천노인대학은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오전반, 오후반 2개반으로 운영 각 20회에 걸쳐 건강과 오락 , 교육정보, 문화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