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유튜브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18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가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관리자 및 광역센터 직원 35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전대규 회장.
충남연합회가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관리자 및 광역센터 직원 35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인사말하는 전대규 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7월 6일, 13일 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관리자 및 광역센터 직원 35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공주교육대학교 나우누리 재단에서 강사를 지원받아 무료로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방법, 유튜브 계정 생성, 영상 편집 기술, 저작권 개념 설명 등 실제로 활용 가능한 유용한 정보 위주로 진행됐다.

최근 코로나19로 대면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대한노인회 중앙회 유튜브 경로당 전문체널(KSCA TV)이 개설되는 등 언택트 시대로의 변화가 가파르게 일어나고 있다. 충남연합회는 유튜브 제작 등 디지털 정보 활용 교육이 충남지역 순회프로그램관리자의 경로당 프로그램 제공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전대규 회장은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유튜브를 즐겨보시는 어르신 세대가 늘고 코로나 이후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언택트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충남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노인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경로당 홍보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