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시공능력평가 4위…공사실적‧경영상태 인정
포스코건설 시공능력평가 4위…공사실적‧경영상태 인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7.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도시정비사업 2조원 수주, 더샵 브랜드 강남 지역서도 인기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시공능력평가 순위를 한 단계씩 끌어올리며 국내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4위에 복귀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포스코건설은 시공능력 평가항목 중 공사실적, 경영상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시공능력평가 순위를 한 단계씩 끌어올리며 국내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4위에 복귀했다.(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시공능력평가 순위를 한 단계씩 끌어올리며 국내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4위에 복귀했다.(사진=포스코건설)

도시정비사업분야에서 재작년에 이어 2년 연속 2조원을 넘는 수주고를 올렸으며 메이저 건설사의 각축장인 강남 지역에서 신반포 21차를 수주하며 ‘더샵’브랜드 가치도 인정받았다. 특히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부산 LCT와 서울 여의도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파크원을 성공리에 준공시키며 기술력 또한 입증했다.

아울러 인니 탄중세콩 LPG 프로젝트, 필리핀 공동주거시설, 아르헨티나 PosLX 염수 리튬 공장, 모잠비크 도로공사 등 아시아는 물론 중남미와 아프리카에서도 쉽지 않은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준공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영업이익(연결기준)이 53.4%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재무건전성도 지속적으로 개선돼 국내 전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을 A+로 상향조정 받은 유일한 건설사로 평가 받았다.

한편, 지난 2018년 해외사업의 어려움과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7위까지 밀려났던 포스코건설은 당해 취임한 최정우 회장이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을 앞세워 계열사들의 적극적인 경쟁력 향상에 힘을 실을 수 있었다는 평을 받는다.

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은 "기업시민의 경영이념아래 산업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높여 그속에서 최고의 건설사로 박수 받는 성과를 달성하겠다”면서 “현재의 위치에 자만하지 않고 안전, 사업포트폴리오, 현장경영, 실행력, 소통 등 기 수립한 경영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해 지속가능한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