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체험공간 ‘잇츠매직’ 세계적 디자인상 수상
SK매직 체험공간 ‘잇츠매직’ 세계적 디자인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8.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 공간, ‘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사진=SK매직)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 공간, ‘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사진=SK매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체험 공간, ‘잇츠매직’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잇츠매직’은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2021’과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한 ‘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SK매직의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누구나 방문해 브랜드를 체험하고, 요리, 문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이다. 유명 스타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위드스타, 마스터 클래스 등 쿠킹 클래스를 비롯해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 요리가 있는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며, 쿠킹 스튜디오와 공유 주방 ‘길동 키친’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 ‘잇츠매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가치, 아이덴티티, 차별성 등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담은 로고를 제작하는 한편, 이를 활용한 그래픽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적용해 통일되고, 정제된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 단순 전시 및 판매형 매장이 아닌 제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 공간으로 조성해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브랜드가 추구하는 친환경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사탕수수, 옥수수 전분 등을 활용한 컵, 빨대, 쇼핑백 등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소재로 적용한 점 등도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