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사업 만족도 조사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노인일자리사업 만족도 조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8.24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보은군지회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는 7월과 8월 두달에 걸쳐,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755명, 9988행복지키미사업 수요자 784명, 경로당도우미사업 수요처 담당자(경로당 회장) 267명에게 실시했으며, 설문에 응해주신 분들께는 일회용 마스크를 증정했다.

수요자 어르신들은 언제든지 전화만 하면 달려와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고 도와주는 9988행복지키미가 있어 얼마나 든든한지 모른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고, 수요처담당자인 경로당회장님들은 경로당도우미가 있어 경로당 및 주변이 청결해지고 마을 분위기도 좋아졌다고 하시며 사업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만족감을 표하셨다.

또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활동에 어려운 점이 많지만 생활비 마련에 도움이 되고 있을 뿐 아니라 활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1석 2조의 사업이라며 지속적인 참여를 원하셨다.

정희덕 지회장은 “노인일자리사업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하여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이 내실 있고 알찬사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하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