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 시설 리모델링 사업 지원
HUG,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 시설 리모델링 사업 지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9.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빛지역아동센터’ 새 단장, 올해 총 6개 시설 개보수 지원 예정
‘HOPE with HUG’ 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사랑빛지역아동센터 모습.(사진=HUG)
‘HOPE with HUG’ 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사랑빛지역아동센터 모습.(사진=HUG)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저소득층 아동을 비롯해 청소년의 방과 후 돌봄/교육 시설 리모델링 사업을 지원한다. HUG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랑빛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HOPE with HUG'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3자 간 협력 프로젝트로, HUG와 지역 건설사의 후원 및 지역 건축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취약계층 이용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는 앞서 지난 2016년부터 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지난해에는 국토교통부 혁신도시 상생/협력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 위치한 사랑빛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방과 후 돌봄/교육시설로, HUG와 건설사 동원개발의 재원 후원과 설계사무소 디자인도스의 설계 재능기부를 통해 리모델링이 이뤄졌다. 

특히 주방시설과 학습공간을 중점으로 개보수를 실시,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식사와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UG는 올해 후원금 4억원을 출연해 사랑빛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총 6개 시설의 개보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방과 후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리모델링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