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부산지역 대학생, 실무역량강화 네트워크’참가자 모집
캠코, ‘부산지역 대학생, 실무역량강화 네트워크’참가자 모집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9.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년간 총 475명 지원…부산대 등 12개 대학서 총 60명 선발 예정
사진=캠코.
사진=캠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부산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캠코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BUFF(버프)‘는 캠코가 금융 분야에 관심 있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이 상호교류와 금융/경제지식 습득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특화 사회공헌 활동이다. 캠코는 지난 2016년 BUFF가 출범한 이래 코로나19 등으로 모집이 어려웠던 지난해를 제외하고, 4년간 총 475명 대학생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BUFF 5기로 부산대 등 12개 대학에서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캠코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비대면 방식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모의 AI면접 등 최근 채용 트렌드를 적용해 참가 대학생들이 변화된 취업환경에 맞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BUFF 5기 대학생들은 9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취업 컨설팅, 금융세미나, NCS 전략특강, 취업특강, 캠코 직원 멘토링 등에 참가하고, 활동 우수자 6명에게는 내년 1월 1개월간 캠코 현장실습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BUFF 5기에는 부산대 등 12개 대학에 재학 중인 3~4학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각 대학교 취업/진로 담당부서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각 대학교의 개별 선발 과정을 거쳐 9월 중 발표된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캠코가 마련한 BUFF 활동이 참가자들의 취업과 금융‘경제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 청년인재들이 경쟁력과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특화 산학협력 프로젝트 사업을 실효성 있게 추진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