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내 AI 생태계 조성 ‘누구 콘퍼런스’ 개최
SK텔레콤, 국내 AI 생태계 조성 ‘누구 콘퍼런스’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9.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0일 온라인 개최, AI 플랫폼 ‘누구’의 진화‧발전 방향 제시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콘퍼런스 2021(누구 콘퍼런스)’을 오는 10월 20일 온라인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받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누구 콘퍼런스는 SKT가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AI 관련 기술과 사업 영역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행사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AI 플랫폼 ‘누구’의 진화/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누구 서비스를 상용화해 운영하며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올해 누구 콘퍼런스에서는 지난 16일 발표한 ‘누구 오토’를 비롯해 △누구와 아마존의 ‘알렉사’를 동시에 사용하는 ‘누구 듀얼 에이전트’ △AI 영상 인식을 통해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누구 비전’ △쌍방 간의 음성통화 녹음 내용을 AI가 분석해 화자를 구분하고 텍스트로 변환하는 ‘AI 통화녹음’ 등 다양한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현재 누구 콘퍼런스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10월 13일까지 신청한 참가자 중 300명에게는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