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금천구지회, 경로당 건강관리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대한노인회 서울 금천구지회, 경로당 건강관리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금천구지회와  금천구약사회가 어르신 건강관리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서울 금천구지회와 금천구약사회가 어르신 건강관리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금천구지회(지회장 박세구)는 9월 29일 독산3동 문성경로당에서  금천구약사회(회장 이명희)와 함께 어르신 건강관리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교육을 맡은 박동규 약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과식을 하지 말고 세끼를 꼭 챙겨 먹되 탄수화물을 줄이고 혈액을 맑게 만드는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를 많이 섭취 할수록 좋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땀이 나도록 해야 하며, 인스턴트 음식 및 청량음료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규칙적으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등의 수칙을 설명했다. 

이어 약물 오·남용과 관련해 ▲약은 아침, 점심, 저녁 처방전에 따라 복용하여야 하며 ▲여러 가지 약이나 건강식품 등을 처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임의적으로 복용하시지 말고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세구 지회장은 “교육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회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누구보다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