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한채영의 유튜브 예능 ‘불라방’과 협업
롯데홈쇼핑, 한채영의 유튜브 예능 ‘불라방’과 협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1.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타깃 겨냥, 재미와 상품성 갖춘 콘텐츠로 미디어 커머스 강화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한채영의 유튜브 예능 ‘불라방’과 콜라보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베우 한채영과 아이돌그룹 SF9의 인성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불라방’과 협업해 트렌드 상품을 발굴하고 모바일 생방송까지 진행하는 등 신규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불라방’은 ‘불티나게 팔리는 라이브 방송’의 줄임말로, 배우 한채영, SF9 인성이 브랜드 담당자와 가격 협상, 상품 검증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재미와 상품성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9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450만회 이상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미디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스튜디오인 글랜스TV가 제작 중인 ‘불라방’과 이색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일 공개된 ‘불라방’ 5회 방송에서는 배우 한채영, SF9 인성이 이탈리아 패션잡화 브랜드 ‘메트로시티’ 한국 본사를 방문했다. ‘메트로시티’의 대표상품 핸드백, 주얼리를 직접 살펴보고, 고객 현장 인터뷰 등을 기반으로 담당자와 파격적인 가격과 혜택을 협상하는 데 성공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최근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가 새로운 쇼핑 형태로 자리 잡으면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채널 ‘불라방’과 연계해 이색 모바일 생방송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재미와 상품성을 모두 갖춘 콘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영타깃을 겨냥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