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생활장학생 모집…‘글로벌 인재’ 성장 조력
OK금융그룹, 생활장학생 모집…‘글로벌 인재’ 성장 조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최대 200만원 졸업 시까지 지급…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 OK배정장학재단이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한 생활장학금 수혜자를 찾는다. 이는 장학생이 정부 및 학교 장학금으로 학비 어려움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고충에 착안했다. 

OK배정장학재단이 다음달 29일까지 ‘8기 OK생활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모집 요강 포스터 이미지.(사진=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이 다음달 29일까지 ‘8기 OK생활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모집 요강 포스터 이미지.(사진=OK배정장학재단)

OK배정장학재단은 다음달 29일까지 ‘8기 OK생활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장학금은 학업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전액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1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신학기인 내년 3월부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 이수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등이 지원 조건이다.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이수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후 해당 프로그램의 선발 횟수는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됐으며, 지금까지 누적 250여명 규모의 OK생활장학생이 선발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전형 이후 진행될 면접 전형에서 지원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대기장 내 거리 두기 △대기장·면접장 수시 방역 △면접장 내 비말 차단막 설치 등의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 유선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최윤 회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할 것”이라면서 “OK생활장학생으로 꿈을 실현한 장학생들이 차세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어려운 이들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OK생활장학생 외에도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재외교포 학생) △OK스포츠장학금(골프, 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총 18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