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올 한해 ‘레포츠웨어’ 등 판매 증가 뚜렷
롯데홈쇼핑, 올 한해 ‘레포츠웨어’ 등 판매 증가 뚜렷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13 10: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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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히트상품 발표, 코로나 일상화로 ‘야외활동’ 관련 상품 소비 집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올 한해 자체 히트상품을 발표한 결과 코로나19 일상화에 ‘외출복’, ‘레포츠웨어’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홈쇼핑은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올해 1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히트상품 TOP10을 집계한 결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야외활동 관련 상품 소비가 집중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집콕’ 관련 상품 수요가 높았던 반면, 올해는 아우터, 레포츠 의류 등으로 소비가 늘었다. 

작년과 비교해 주문량이 크게 증가한 상품군은 식품(200%), 패션(93%)이며, 외출 빈도가 잦아지며 ‘재킷’, ‘코트’ 등 패션 아우터 주문량이 40% 신장했다. 히트상품 TOP10의 절반 이상을 패션 브랜드가 차지한 가운데 골프, 캠핑 등 레저 수요가 반영돼 레포츠 브랜드도 최초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상품군 별 평균 판매금액이 대형가전(25%), 명품/주얼리(15%) 생활용품(8%) 순으로 신장해 생필품은 최저가를 선호하나 고관여 상품은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히트상품 1위는 3년 연속으로 40년 정통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이 차지했다. 지난해 이너웨어 비중이 높았던 반면 올해는 ‘트위드 재킷’, ‘구스다운’, ‘핸드메이드 코트’ 등 아우터 판매가 매회 방송마다 2만 세트 이상 기록해 매출(주문금액)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다. ‘비버’, ‘벨벳’, ‘실크’ 등 다양한 소재의 상품을 선보여 주문금액 1천억 원 돌파, 145만 7천 세트가 판매됐다. 2 위는 올해 배우 오연서를 새롭게 모델로 발탁한 롯데홈쇼핑 최초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 레쉬’로, 140만 8천 세트를 기록했다.

또한 코로나 시대에 여가 생활로 야외 활동이 각광받으면서 레포츠 브랜드들이 최초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6위를 차지한 ‘지프’는 캠핑, 등산 등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플리스, 후드집업, 다운재킷 등이 각광받으며 51만 세트가 판매됐다. 작년 보다 주문량이 15% 이상 신장했으며, 본격적인 레저 시즌인 가을을 앞두고 8월 말부터 주문량이 급증하며 매회 방송마다 2만 세트씩 판매되기도 했다. 
됐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는 ‘이너웨어’, ‘가정간편식’ 등 기본에 충실한 ‘집콕’ 상품 소비가 집중된 반면 올해는 ‘아우터’, ‘레포츠웨어’ 등 야외활동 관련 상품 수요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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