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택 수협회장, 거제수협 현장 간담회 개최
임준택 수협회장, 거제수협 현장 간담회 개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12.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업 현안 논의, 수산업 발전방안 및 건의사항 청취
사진=수협중앙회.
사진=수협중앙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16일 거제지역 현장 간담회를 통해 어업인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수산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임 회장은 어업인들과의 회의를 통해 ▲바다모래 채취 ▲해상풍력발전소 건설 등의 어장 파괴로 인한 피해 대책 ▲해양쓰레기 처리 방안▲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문제 등 수산업 현안 전반에 대해서 의견을 청취했다. 

이에 어업인들은 ▲마을 어업권과 수상레저 활동인 간의 갈등 문제 ▲어촌계 선양기의 농어업용 전기사용 적용 방안 및 보험 적용 확대 요청 ▲경영이양직불제의 지원연령 완화 제도개선 등을 건의했다.

임 회장은 “거제수협은 우리나라 수협의 효시이자, 두 명의 수협중앙회장을 배출한 명문조합으로 당면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최고의 협동조합으로 재도약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수산업과 어촌 사회를 지키기 위해서 중앙회 차원에서도 차기 대선 후보에게 수산업의 현안과제를 건의하는 등 차기 정부의 국가 수산정책에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엄준 거제수협 조합장 ▲중앙회 부산/경남지역 비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노동진 진해수협 조합장 ▲최판길 욕지수협 조합장 ▲정연송 대형기선저인망수협 조합장을 비롯해 거제지역 어촌계장, 비상임임원,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정치망협회, 호망협회 등 어업인 40여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