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에서 정통으로…‘OK금융그룹 20년사’ 발간
이단에서 정통으로…‘OK금융그룹 20년사’ 발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용 사사 및 관련 콘텐츠 배포 병행

최윤 회장 “또 다른 이단으로의 도전, 100년 기업 도약 준비”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OK금융그룹이 20여년 간의 역사를 담은 ‘OK금융그룹 20년사’를 발간했다. OK금융은 이번 사사(社史)는 총 1000부가 출판됐으며, 인쇄물과 함께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웹용 사사 콘텐츠로 함께 제작 배포했다고 28일 밝혔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이 20여년 간의 역사를 담은 ‘OK금융그룹 20년사’를 발간했다.(사진제공=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이 20여년 간의 역사를 담은 ‘OK금융그룹 20년사’를 발간했다.(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 20년사는 △발간사 △최고경영자(최윤 회장) 경영철학 △역사적 순간들(사진) △통사 △부문사 △사회책임경영·기업문화 소개 △임직원 에피소드 및 사진 공모전 당선작 소개 △관련 통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단(異端)에서 정통(正統)으로 거듭나고, 정통으로 올라선 뒤 새로운 이단에 도전한다’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그룹의 성장과 혁신 사례를 녹여냈다. OK금융그룹은 그룹의 20년 간 성장 스토리를 바탕으로 새로운 20년, 나아가 100년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OK금융그룹은 사사 발간과 함께 관련 별도의 부가 콘텐츠를 마련했다. 우선 사사 내용 중 주요 사건을 선정해 ‘웹툰’으로 제작, 임직원이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과정에서 웹툰 감상 후기 이벤트 및 웹툰 퀴즈 이벤트롤 함께 마련해 임직원의 관심도 또한 향상시켰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사사 발간을 맞이해 그간 남다른 시각, 새로운 도전으로 지금의 OK금융그룹을 함께 만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또 다른 이단으로의 도전을 통해 앞으로 20년, 나아가 100년 기업으로 도약을 함께 준비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