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행복 건강 키트’ 제작 나눔 봉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행복 건강 키트’ 제작 나눔 봉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2.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일대 어르신들 위해 직접 담근 수제청과 손편지 전달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건강 키트’ 제작 봉사에 참여해 나눔 온정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외롭게 지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 막바지 감기 예방에 좋은 수제청이 담긴 건강 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포구 내 일상생활 영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생계비 지원사업, SOS 의료비 지원사업, 사회복지관 지원사업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레몬, 생강 등 재료를 직접 손질하며 수제청을 만들었으며 마스크, 핫팩, 수면양말 등 다양한 용품과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함께 포장해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 전달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면역력이 약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 레몬 생강청을 담갔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직접 이야기를 나누지 못하지만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께 편지로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안정적인 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소외된 어르신들이 많다”며 “이번 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계기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