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관내 LH아파트와 노인일자리 업무협약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관내 LH아파트와 노인일자리 업무협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회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김천시지회가 관내 LH아파트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는 4월 7일 김천LH 천년나무4단지아파트(소장 권영재), 김천삼락LH아파트(소장 심재천), 김천LH덕곡주공아파트(소장 김원경)과 함께 지역사회 활성화와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각 아파트와 김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협약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 일자리 제공, 근무자에 대한 사후관리, 아파트 내 취업지원센터 게시물 홍보, 우수한 인력 추천 등을 협의함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한 아파트에서는 경비원, 환경미화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구인 신청하고, 취업지원센터에서는 보유한 구직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여, 60+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체계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부화 지회장은 “협약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일자리 제공과 동시에 경로당에도 많은 분들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각 소장님들은 “60세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함께 일하고 싶은 구인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홍보하겠다”고 했다.

김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연중으로 구직 및 구인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54-437-66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