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월드IT쇼 2022’서 첨단 ICT 기술 선봬
SK텔레콤, ‘월드IT쇼 2022’서 첨단 ICT 기술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2일 서울 코엑스서 ‘내일을 위한 혁신’ 주제
SK텔레콤이 공개한 월드IT쇼 2022 전시 부스 조감도.(사진=SKT)
SK텔레콤이 공개한 월드IT쇼 2022 전시 부스 조감도.(사진=S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AI와 메타버스로 내일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ICT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오는 20~22일 서울 코엑스에서 ‘내일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열리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IT쇼 2022(WIS 2022)’에서 AI, 메타버스, UAM 등 첨단 ICT 기술과 서비스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고 19일 밝혔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없는 세상에서의 초현실적인 경험’을 테마로 꾸민 870㎡ 규모의 전시관에 AI, 메타버스, UAM 등 대한민국의 내일을 책임질 ICT 기술과 혁신적인 ESG 서비스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SKT는 자체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 ‘SAPEON(사피온)’을 전시한다. AI 반도체는 인공지능 서비스에 필요한 대규모 연산을 초고속, 저전력으로 수행하는 핵심 두뇌 역할을 한다.

관람객은 SAPEON과 글로벌 톱 수준의 반도체 회사가 개발한 GPU(그래픽처리장치)의 데이터 처리 속도 비교 시연을 통해 SKT가 개발한 AI 반도체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보기 힘든 반도체 칩 실물도 관찰할 수 있다. 또한 SKT는 영상을 분석해 사물의 종류와 동작까지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어 사물 검색과 침입 탐지 등에 활용되는 AI 카메라와 비전 AI 기술 시연도 선보인다.

이울러 차세대 교통수단 도심항공교통(UAM) 탑승 체험을 할 수 있는 4D 메타버스를 준비해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관람객은 360도로 회전하는 시뮬레이터에 앉아 VR 기기를 쓰기만 하면 마치 차세대 교통수단 에어택시에 탑승한 듯한 초현실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SKT는 AI 기술을 활용해 시각장애인의 일상을 돕는 배리어프리 서비스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관람객은 세계적 권위의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SMA Global Mobile Awards) 2022’에서 입상한 시각 보조 서비스 ‘설리번플러스 x NUGU’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은 시각을 차단한 채로 음성 안내를 통해 주변 사물을 인식하는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음성 안내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 사람·글자·사물 색상 등을 인식해 제공된다.

박규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이번 월드IT쇼를 통해 혁신적인 미래 ICT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