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글로벌 사업성과 발표 ‘인베스터 R&D데이’ 개최
대웅제약, 글로벌 사업성과 발표 ‘인베스터 R&D데이’ 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6.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기관 투자자들 대상 현황 및 향후 사업전략 소개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사진=대웅제약)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대웅제약이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대웅제약의 글로벌 사업 성과 및 R&D 역량 등을 소개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인베스터 R&D 데이(Investor R&D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수출 증대,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 매출 상승에 힘입어 작년부터 최대 연간 및 분기 영업이익을 경신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미래 가치, R&D 현황 및 비전 등을 알렸다.  

대웅제약은 특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 SGLT-2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이나보글리플로진 등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과 R&D 성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참석한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R&D 혁신기반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주제로 나보타와 펙수클루의 글로벌 진출 현황 및 향후 사업전략을 소개했으며,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승호 대표는 “펙수클루정 신약 허가 및 기술 수출, 나보타 해외 매출 성장 및 판로 확대 등 끊임없는 신약 투자와 결실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