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 노후 공동주택 나눔 주차장 조성
경기 시흥시, 노후 공동주택 나눔 주차장 조성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2.09.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조성 중인 나눔 주차장
시흥시가 조성 중인 나눔 주차장.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해마다 자동차 등록 대수와 가구당 자동차 보유대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노후 공동주택 부설주차장 설치에 나선다. 

시흥시는 올해 안에 공동주택 2개소(화성아파트, 부성파스텔아파트) 내의 부대시설을 주차장(31면)으로 조성·개방해 입주민 및 지역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제공한다고 9월 13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2~3개소의 부설주차장을 꾸준히 조성해온 시흥시는 올해 개방하는 공동주택 31면을 포함하면 총 11개소 150면을 개방하게 된다.

노후 공동주택 부설주차장 설치 지원 사업은 사용하지 않는 부대시설을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것으로, 공동주택 내에서도 주차 분쟁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부설주차장 설치에 시와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협력은 주차난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주차공간이 늘어남으로써 주간에는 인근 학교·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야간에는 입주민들의 주차 편의가 날로 높아져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도심 지역에 주차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억 원의 예산이 필요한 반면에, 공동주택 부설주차장 지원 사업을 통해서는 1면당 250만원 내외로도 주차 공간 확보가 가능한 만큼, 주차 편의 증진과 예산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도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후 공동주택 부설주차장 설치 지원 사업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통행정과(031-310-3745~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