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참가 후원금 전달
OK금융그룹,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참가 후원금 전달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0.07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경상남도 양산에서 재일본대한체육회 소속 재일동포 선수단이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결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6일 경상남도 양산에서 재일본대한체육회 소속 재일동포 선수단이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결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OK금융그룹이 재일동포선수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6일 경상남도 양산에서 진행된 ‘제130회 전국체육대회 재일동포선수단 결단식’에서 재일동포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 비용을 비롯해 각종 경비로 사용될 후원금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재일동포 선수단을 10년 가까이 후원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재일교포 3세로서 일본에서는 ‘이방인’으로 한국에서는 ‘일본계 기업인’으로 수많은 차별을 받으며 살아온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해외교포들에게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꾸준한 후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저 역시 재일교포 3세로 ‘경계인’의 삶을 경험해봤기에, 일본에서 생활하는 재일교포 선수들에게 OK금융그룹이 전하는 후원금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그 뿌리를 잊지 않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재일동포 선수들이 먼 훗날 가슴에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무대에서 활약하며 국위 선양하는 날이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전 세계 720만 해외동포 사회의 발전과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을 통해 지난 2009년부터 ▲미국 ▲일본(재일한국학교) ▲인도네시아 ▲몽골 ▲세계한상대회 YBLN 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대상으로 ‘OK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