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기후변화 대응 '공개협의체 지지' 선언
효성, 기후변화 대응 '공개협의체 지지' 선언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0.1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효성)
(사진=효성)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효성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 요소인 기후변화 대응에 나섰다. 효성은 ESG 경영 추진위원회 의결을 통해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지지를 선언했다.

그 일환으로 효성은 지주사인 효성을 포함해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등 주요 4개 계열사가 모두 참여해 향후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 요소인 기후변화에 대응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지선언은 TCFD 이행 과정에서 향후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 요소인 기후변화 대응 및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특히 효성첨단소재는 9월 첫번째 TCFD 보고서 발간을 통해 글로벌 인벤토리 구축 및 목표 설정계획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 지지선언은 글로벌 주요 고객사가 요구하고 있는 기후변화 대응 및 ESG 경영에 대한 효성의 명확한 비전과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은 섬유·중공업·화학·첨단소재 등 주력 사업 부문에서 탄소중립과 친환경 사업을 중심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TCFD 지지선언을 계기로 ESG 경영에서도 글로벌 스탠다드를 리드해 나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