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대한럭비협회, ‘코리아 아이비 럭비 리그’ 개최
OK배정장학재단-대한럭비협회, ‘코리아 아이비 럭비 리그’ 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0.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정고’ 비롯해 보인 ·배재 ·중앙 ·휘문고 학생들 참가 예정
코리아 아이비 럭비 리그 공식 엠블럼 (사진=OK금융그룹)
코리아 아이비 럭비 리그 공식 엠블럼 (사진=OK금융그룹)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대한럭비협회와 손잡고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들이 상호 교류하는 장을 만들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코리아 아이비 럭비 리그(Korea Ivy Rugby League)’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비 럭비 리그는 역사 깊은 럭비부를 보유한 명문 고교부터 OK배정장학재단과 대한럭비협회가 함께 운영 중인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을 도입한 자사고 등 신흥 명문 고교를 아우르는 ‘럭비 정기 교류전’이다. ‘문무(文武)’를 겸비한 학생들로 구성된 명문 고교 스포츠클럽팀이 공정하게 경쟁하며 신체적·정신적인 성장을 이끌어 궁극적으로는 체력과 인성을 겸비한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 육성’을 목표로 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2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중앙고에서 진행될 예정인 아이비 럭비 리그에는 2022학년도 1학기 정기 교육과정 시작 및 종료 전후로 ‘럭비 학교 스포츠클럽’을 도입한 고등학교 4곳(▲보인고 ▲배재고 ▲중앙고 ▲휘문고)과 양정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대한럭비협회 회장)은 “이번 아이비 럭비 리그가 운동하는 엘리트 학생들의 ‘네트워크 장’이 되고, 럭비를 통해 습득한 리더십, 희생 ·인내·협동 등 특유의 럭비 정신이 학생들의 학업 증진은 올바른 인성을 가진 스포츠 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