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승마체험 수기 공모’…이달 31일까지 접수
한국마사회, ‘승마체험 수기 공모’…이달 31일까지 접수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0.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승마체험 등 총 6개 분야…승마 진입장벽 완화
한국마사회가 ‘승마체험 수기 공모’를 진행한다.
한국마사회가 ‘승마체험 수기 공모’를 진행한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승마체험 수기 공모’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는 2022년 승마체험 경험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경우, 소정의 상금도 받을 수 있다. 

마사회는 말 산업육성 전담기관으로서 승마문화 확산 및 승마인구 지속 창출을 위해 유소년승마, 재활힐링승마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승마에 대한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승마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학생승마체험, 기승능력인증제, 유소년승마, 농촌관광승마(외승), 힐링승마체험, 재활승마체험 등 총 6개 분야로, 2022년도 해당 분야 승마체험자(성인, 학생 또는 학부모), 승마 지도자, 관계자 등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접수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주제적합성, 진정성, 효과성, 감동성, 활용성 등을 중점 평가해 최우수작 1명, 우수작 2명, 입상 3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10명을 추첨하여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한국마사회 오순민 말산업본부장은 “승마를 배우거나 가르치며 겪었던 에피소드, 경험담, 느낀 점 등 승마 체험 효과성에 대해 공유하면 승마에 관심이 있거나 정보가 부족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공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