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29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연합회가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10월 24일 연합회에서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노인의 인권보호와 사회적 고립에 따른 고독사 문제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권익향상을 위한 홍보 및 교육,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위기노인 가정 발굴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충남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아산시 소재), 충남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논산시 소재)과 연계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노인학대예방교육’을 378개소 경로당에서 실시했다. 앞으로 도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 지원을 위해, 노인학대예방교육과 함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사회적 고립 및 가족갈등으로 인한 위기노인가정의 사회안전망 구축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질적으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