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02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시 마산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구수 지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지회장 김구수)는 10월 21일 마산합포구청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창원특례시 안경원 제1부시장, 김이근 시의회 의장, 문순규 부의장, 도의원, 시의원 등의 내빈과 김구수 지회장, 자문위원, 회장단, 분회장, 경로당회장, 수상 대상자 등 5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위안공연이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로 지회 하모니카 수업 학생들의 참여 연주로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아랑고고 장고춤과 색소폰 연주를 진행했다.

기념식에는 모범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창원특례시장 표창과 대한노인회장 표창, 지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어울림 한마당에서 가요와 디스코 장고로 신명을 돋우었으며, 행운권추첨에서 1위에 이명순 합포무학경로당 회장이 당첨되어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구수 지회장은 “어른다운 노인, 사회에 봉사하는 노인이 되자”며 “이 자리에 계시는 지도자분들은 마땅히 존경받고 대우를 받을 충분한 자격을 갖추었지만, 100세 시대에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한 우리 노인들이기에 안정적 삶의 보장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