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지속가능경영 ‘ESG 우수보고서상’ 수상
교보증권, 지속가능경영 ‘ESG 우수보고서상’ 수상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11.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의진 교보증권 경영관리실장(왼쪽),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사진=교보증권)
송의진 교보증권 경영관리실장(왼쪽),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사진=교보증권)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교보증권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 최초발간부문 우수보고서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글로벌 표준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한다.

교보증권은 지난 7월 ‘2021 교보증권 통합보고서’를 첫 발간한 이후 이해관계자포괄성, 지속 가능명확성, 신뢰성 등 총 10개 항목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보고서에서 ESG경영 목표로 ‘사회와 환경 그리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책임 있는 행동(Action for Positive Change)’을 제시했다.

이를 기초로 총 4P(Prosperity, Principles of Governance, People, Planet) 영역으로 나눴다. 스페셜 페이지로 디지털 혁신과 탈석탄 금융 선언을 넣어 의미를 더했다.

지난해 말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국제협약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올해 ‘BIS Summit 2022 반부패 서약’에 동참해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한다.

교보증권은 구체적인 ESG 경영 목표 제시와 적극적인 실천으로 올해 11월 한국ESG기준원 ESG 통합평가에서 ‘B+’등급을 획득했다. 작년 ‘B’등급에서 한단계 상승했다.

송의진 경영관리실장은 “책임 있는 행동 실천으로 ESG경영 생태계를 조성하고 나아가 ESG 성과를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공유하는 등 소통을 이어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