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지속경영 인증 획득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지속경영 인증 획득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12.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운영 전반 소비자 관점 반영…소비자 권익 보호 시스템 강화
신영섭 대표(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W중외제약)
신영섭 대표(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W중외제약)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W중외제약이 조직운영 전반에 소비자중심 지속경영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 일환으로 JW중외제약은 지난 9일 서울 잠실동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 개선을 지속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JW중외제약은 조직 운영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4월 JW중외제약은 소비자중심경영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신영섭 대표가 위원장으로서 조직을 직접 관리/운영하는 등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준법경영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선임해 소비자 권익 보호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에게 선사한 오늘의 만족이 함께하는 우리의 내일을 만든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CCM 교육과 고객요구사항(Voice of Customer, VOC) 개선회의 등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보다 명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전문의약품 패키지에 질환별 컬러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 제고 및 소비자 불만 예방 활동도 강화했다.

신영섭 대표는 “생명존중 창업정신을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확장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영활동을 전개해 고객가치 제고에 앞장서는 제약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