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LX공사,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2.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기술진흥 국무총리 포상 수상 (사진=LX공사)
친환경 기술진흥 국무총리 포상 수상 (사진=LX공사)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 (LX공사)가 탄소 중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X공사는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탄소중립 생활 실천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2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정부 포상은 탄소 중립 생활 실천 확산 등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와 기업·기관 등에 포상하는 제도다.

LX공사는 생태교통 확산 캠페인, 전주·완주 수소시범도시 지원, 폐근무복 업사이클링 등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LX공사는 사이클 꿈나무 육성·자전거 기부·자전거 무료 수리 등의 지원과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 등에 1만여 명 이상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탄소 절감 생활 캠페인을 적극 독려했다. 또한 전주·완주 수소시범도시 조성을 위한 수소충전소 구축·수소버스 구입, 상생희망펀드를 활용한 수소기업을 지원하는 등 수소 생태계 구축에도 기여했다.

아울러 LX공사에 재직 중인 4500여 명에게 지급된 근무복 새활용을 위한 활용방안을 마련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가 살아갈 더 나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