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이혁, 중앙대병원에 콘서트 수익금 기부
피아니스트 이혁, 중앙대병원에 콘서트 수익금 기부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2.12.2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피아니스트 이혁이 국내 첫 자선 공연을 열고 콘서트 티켓 수익금 전액을 중앙대병원에 기부했다.

중앙대학교병원은 지난 21일 병원 중앙관 회의실에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이한준 중앙대병원장, 고석범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상임이사, 이혁 피아니스트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프랑스 최고 권위의 롱티보 국제 콩쿠르에서 피아노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국내 클래식 음악계에 낭보를 전했던 피아니스트 이혁은 지난 20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아트센터 중앙아트홀에서 ‘기부콘서트 Op.1’을 개최한 바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피아노 연주가로 성장한 이혁은 프랑스, 독일, 일본 등 세계 각국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국내 리사이틀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최근에는 폴란드에서 활동하며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한 자선콘서트를 열어 음악이 개인의 명예를 추구하는 것을 넘어 사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음악가로서의 소신을 실천하기도 했다.

피아니스트 이혁이 준비한 국내 첫 자선 공연인 ‘기부콘서트 Op.1’은 지난 2012년부터 자신을 후원해 준 두산연강재단에 감사를 전하고 이제는 나눔을 실천하는 연주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콘서트로, 공연의 수익금은 중앙대학교병원에서 치료받는 저소득층 소아청소년 환우들을 위해 기부했다.

이혁은 “열심히 공부해 왔던 음악이 세상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오랜 시간 바라왔고, 어제 공연은 그 꿈을 처음으로 펼친 날로 개인적으로 무척 영광스러웠던 순간이었다”며 “연주자로 성장하기까지 저 역시 주변에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한 이웃들이 계셨고 또한, 박용현 이사장님을 비롯한 두산연강재단 분들의 큰 도움이 있었기에 음악가의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다. 그동안 받은 도움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음악으로 사회에 유익함을 전하는 음악가 이혁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은 “기부해주신 후원금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아청소년 환우를 위해 소중히 사용할 것이며, 피아니스트 이혁이 더욱 정진하여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우뚝 서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