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3’ 참가
바디프랜드,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3’ 참가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1.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R&D 성과 담긴 제품 대거 공개
CES 2023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
CES 2023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바디프랜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바디프랜드는2017년부터 안마의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올해까지 7년 연속 CES에 참가해 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공개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는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가 적용된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한다. 이 기술은 두 다리 마사지부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그 동안 닿을 수 없었던 코어 근육에 스트레칭과 이완을 제공하는 신개념 마사지 기술이다.

바디프랜드 부스에서는 ▲퀀텀 로보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퀀텀 로보 O2 ▲퀀텀 로보 B&O ▲에덴 ▲다빈치 ▲더렉스 등 헬스케어 안마의자와 ▲팬텀 메디컬 케어 ▲메디컬 로보 등 의료기기 ▲W 4Way 하이파이 스피커 등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까지 신제품 10종이 전시된다.

국내에서 최근 2년간 단일 제품만으로 누적매출 3000억원을 넘기며 대표 의료기기로 자리잡은 ‘팬텀 메디컬 케어’가 북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간판 제품으로 등장한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목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로,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료기기로 등록됐다. 

처음 공개되는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Quantum Rovo Light Care)’는 이미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는 퀀텀 안마의자에 로보 워킹 기술이 결합되고, 마사지체어 헤드 부분에 라이트테라피 조명이 탑재돼 두피 및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헬스케어의 끝판왕 격인 안마의자다. 삼성전자의 LED 기술을 적용한 라이트테라피 조명은 빛의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생체에너지 증가와 집중력 향상 효과를 구현한다. 

이밖에도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Olufse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퀀텀 로보B&O, 의료용 산소발생기에 적용되는 최첨단 PSA(Pressure Swing Adsorption) 기술을 적용해 고농도 산소 공급 기능을 탑재한 퀀텀 로보 O2, 생체신호를 측정하여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다빈치’, 스포츠카 콘셉트 디자인을 담은 ‘더렉스’ 등 다양한 헬스케어 안마의자 신제품도 공개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5개년 간 1000억원에 가까운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집중적으로 쌓아 온 차별화된 메디컬 헬스케어 기술력과 혁신적 엔지니어링이 집약된 로보 마사지 적용 제품의 라인업을 늘렸다”면서 “두피에서부터 발바닥까지 전신 케어가 가능한 헬스케어 기능 강화에 집중했다는 점에서 올해 역시 전 세계 기업들과 바이어들의 큰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