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지회별 순회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지회별 순회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4.05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경로당임원 및 회원을 대상으로 지회별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강원연합회가 경로당임원 및 회원을 대상으로 지회별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하는 이은숙 센터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3월 16~31일 경로당임원 및 회원을 대상으로 지회별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강원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노인자원봉사단 필수 교육 참석자 1740명을 대상으로 경로지원센터의 사업을 소개했다. 향후 이들 봉사단 활동에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가 갖고자 하는 목적으로 경로당광역지원센터를 홍보했으며, 이은숙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이 지역을 직접 순회하며 교육했다.

또한 2023년 사업 중 제10회 강원도경로당프로그램발표대회, 제2회 강원도경로당 실버트롯 경연대회 및 제1회 강원도경로당 몰키(MOLKKY)대회 관련 사업 등을 설명하여 어르신들의 새로운 도전과 참여로 행복한 노후가 될수 있도록 안내 했다. 

이밖에도 센터 신규사업으로 ‘이목(둘째 목요일)집중 스마일 경로당’ 사업, ‘우리 함께 해 보드(BOARD)래요’ 사업 등을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이은숙 센터장은 “올해로 센터 개소 10년이 되었다. 도내 3279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많은 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사업예산 등의 부족으로 다수의 경로당에 혜택을 주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며 “향후 다수의 경로당회원에게 질적, 양적으로 보다 더 향상된 노인복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