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선봬
하나카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선봬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4.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여행 활성화 발맞춘 신상품 출시…현지 결제 편의성 강화
(좌측부터)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이사장 차이찌앤뽀.(사진=하나카드)
(좌측부터)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이사장 차이찌앤뽀.(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카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유니온페이와 만나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선보인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가입자 75만, 환전액 1,800억을 돌파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로 중국 여행 시 현지 결제 편의성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하나머니앱에서는 올 연말까지 국내 최초로 중국 위안화를 포함한 8종(USD, JPY, EUR, GBP, CNY, SGD, CAD, AUD) 통화에 대해 환율 100% 우대로 환전 가능하다.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인기 요인으로 예상되는 것은 단연 힙한 디자인이다. 그동안 새로운 여권을 모티브로 한 新여권형과 여행용 캐리어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모티브로 한 캐리어 스티커형 2종의 디자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새로운 핑크컬러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인기몰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 까지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후 해외(온라인 포함)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하나카드는 유니온페이와 모바일, 온라인화가 가속화 되는 결제 산업의 추세에 따라 전반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카드 발급, 매입, 마케팅, 신기술 업무 영역에서 적극적인 공동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이사는 “중국은 코로나19 이전, 일본에 이어 우리 국민이 두번째로 많이 찾는 여행지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어 하반기 이후 그동안의 잠재 수요가 가시화 될 것으로 예측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