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2023년 노인지도자 연수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2023년 노인지도자 연수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6.14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지회가 '2023년도 노인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서산시지회가 '2023년도 노인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우종재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6월 7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전대규 연합회장,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과 읍면동 분회장, 각 경로당 회장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노인지도자 연수'를 실시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도자들의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경로당이 활성화 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켰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모범적인 지도자로서 더욱 노인복지 증진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충남어르신심폐소생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안APT경로당 어르신들이 시연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렸다. 

교육에서는 서산경찰서 이동희 경위의 어르신들의 교통안전교육, 서산의료원 깅영완 원장의 노인건강관리교육을 실시했으며, 역량강화 교육으로 공주대학교 행정학박사 김창환 교수의 ‘경로당지도자의 역할 및 리더십’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시상으로 도지사 표창으로 우종재 지회장이 효실천 표창을 수상했으며, 대한노인회 경로당활성화 우수상을 표창했다. 모범노인으로는 충남연합회장 표창으로 박찬교 팔봉면분회장, 최옥용 고북면분회장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