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인생 2막 재도약프로젝트 제1회 노후준비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인생 2막 재도약프로젝트 제1회 노후준비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6.18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가 ‘제1회 노후 준비 교육’을 실시했다.
제천시지회가 ‘제1회 노후 준비 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5월 8일∼6월 8일 50세 이상 은퇴 전·후 노후 준비 희망자 10명을 대상으로 ‘제1회 노후 준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천시 관내 신중년·노인 구직자의 인생 2막 재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강의는 세명대학교 교수 4명과 디아덴컴퍼니 대표가 맡아 진행했다. 인생 2막 재도약을 위한 나를 돌아보는 시간과 재무 설계, 재취업 및 창업 아이디어 교육을 실시하여 노후준비 교육생들에게 삶의 활력소와 취업을 위한 동기를 부여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월 시니어 맞춤형 특화교육, 취·창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재취업 지원을 위하여 제천시청·세명대학교·대원대학교·제천단양상공회의소와 인생 2막 재취업 지원사업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세명대학교와 노후준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에는 대원대학교와 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동수 지회장은 “인생 2막 재도약 프로젝트 노후준비교육이 은퇴 전·후 노후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스스로를 돌아보며 앞으로의 계획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