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은행 업무 이용…고객 접점 확대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언제 어디서든 은행 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대면 채널 수준의 상담 및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고 12일 밝혔다.
운영시간은 영업점 업무시간보다 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 상담 요구가 많은 금융서비스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기존에 KB국민은행에 거래가 없던 고객도 화상상담을 통한 상품가입 및 원스탑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업무 범위도 확대돼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계대출을 포함한 대부분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또 여권,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거래 가능한 신분증 종류가 추가됐고, 고객 중심의 UI/UX적용을 통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도 확대됐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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