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옥천군지회, 남성 요리 교실 프로그램 ‘나도요리사’ 성료
대한노인회 충북 옥천군지회, 남성 요리 교실 프로그램 ‘나도요리사’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6.22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지회가 ‘나도요리사’ 남성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옥천군지회가 ‘나도요리사’ 남성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가 유동빈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옥천군지회(지회장 유동빈)는 남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나도요리사’ 남성 요리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충북연합회 공모사업으로 옥천군 관내 독거남성어르신 및 취약계층 13명이 참여한 이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 1회씩 총 5차례에 걸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를 선정하고, 찌개(국)와 반찬을 만들어 포장하여 집으로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요리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은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재료를 다듬고 씻고, 순서에 따라 음식을 만들며 즐거워했다. 생전 처음 요리를 해보는 어르신이 대부분이었지만 수험생처럼 열심히 따라했으며, 손수 조리한 요리를 집으로 가져갈 때에는 매우 즐거워했다. 

최고령이신 이승우(95세) 어르신은 “노인회에서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어 반찬 걱정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고마워했다.

유동빈 지회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금번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것들을 잘 활용하여 앞으로도 스스로 요리를 하여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