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경진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경진대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개회사를 하는 전대규 연합회장
충남연합회가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개회사를 하는 전대규 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11월 17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경진대회’를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매년 개최되는 노인자원봉사단 경진대회는 충남 15개 시군지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인자원봉사단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2023년 충남 115개 노인자원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례발표를 통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여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등 화합과 축제의 장이다.

개회사에서 전대규 연합회장은 “한 해 동안 수고 해주신 자원봉사 단장 및 회원들과 음양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해주신 각 시군지회의 지회장님 및 임직원 등에게 감사드린다”며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하공연으로 보령시 행복나눔봉사단의 색소폰 연주와 난타공연으로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대회는 각 시군지회에서 대표로 1개 노인자원봉사단이 출전해 사례 발표를 하고, 심사위원 3명이 채점을 해 총계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연 결과, 대상에는 서산시지회 이안APT봉사단, 금상은 공주시지회 공삼회봉사단이 수상했다. 은상에는 계룡시·천안시·태안군·논산시지회 4개 지회가 수상하였고, 청양군·보령시·홍성군·아산시·예산군·금산군·서천군·당진시·부여군 9개 지회가 장려상을 받았다. 

대회 수상자들과 전대규 연합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