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구멍이 숭숭… ‘피지’ 잡아야 모공 축소
얼굴 구멍이 숭숭… ‘피지’ 잡아야 모공 축소
  • 이미정
  • 승인 2007.06.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락셀 레이저 등 피부속 자극 콜라겐 형성

조각처럼 완벽한 이목구비보다는 화장을 안 해도 깨끗한 ‘쌩얼’피부를 으뜸으로 치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피부 가꾸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우리 몸은 정직해 노력한 만큼 대가를 얻는다지만 한번 나빠지기 시작한 피부는 다시 되돌리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다. 특히 모공은 한번 넓어지면 좀처럼 줄어들지 않아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기업 비서직에 종사하는 K(36)씨도 모공 때문에 피부과를 찾아왔다. 콧방울과 양 볼에 숭숭 뚫린 모공이 너무도 보기 싫고 평소 피지분비가 많아 화장을 해도 금세 얼굴이 번들거려 고민이라는 것이다.


피지 분비가 왕성한 사람들은 모공이 넓은 경우가 많다. 피지 분비가 활발할수록 모공 밖으로 잘 배출돼야 하는데 두껍게 쌓인 피부각질이 모공 입구를 막거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피부 염증 등의 원인으로 인해 피지가 잘 빠져나가지 못하다 보면 피지가 점점 쌓여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모공이 넓으면 그 속으로 세균들이 침입하기 쉬워 여드름,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이 쉽게 나타난다. 또, 모공 속 피지가 먼지와 뭉쳐 블랙헤드도 자주 만들어진다. 아무리 곱게 화장을 해도 깔끔해 보이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동안 모공 축소 시술법은 여러 가지가 있었으나 방법과 효과가 모두 달라 환자들의 만족도도 제각각이었다. 시술법에 따라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는 시술법은 치료 효과가 좀 낮고, 반대로 치료 효과는 높은 경우 일정 기간 학교나 회사에 나갈 수 없어 불편했다.

 

그래서 최근에는 모공 축소 효과는 극대화하면서 생활에 끼치는 불편은 최소화한 모공 축소 패키지가 등장했다. 모공축소 패키지란 모공축소 효과를 나타나는 시술법들을 모아 각 시술의 장점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병행 치료하는 방법으로 PCS와 메조보톡스, 크로스요법, 타이탄레이저, 릴랙스 F, 프락셀 레이저로 구성된다.


PCS는 모공 안에 미세한 전기적 자극을 주어 피지선을 파괴하고 넓어진 모공의 내벽을 줄이는 시술방법으로 정상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모공을 축소한다. 메조 보톡스는 희석된 보톡스를 사용하며 잔주름 제거와 모공축소를 통해 전체적인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시술이다.

 

크로스요법은 화학적 흉터 복원술로 주로 여드름 흉터처럼 푹 패인 흉터와 넓은 모공 치료에 사용되는 방법이다. 가는 침을 이용하여 넓어진 모공 하나하나에 일일이 TCA용액을 찔러 넣어주는 섬세한 치료법으로 진피층의 섬유아세포를 자극시켜 피부 구성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유도한다.


즉 새살이 올라와 자연스럽게 모공을 메워주는 것이다. 타이탄 리프트와 릴랙스F는 주름을 제거하는 시술로 얼굴 전체의 탄력을 높여줘 모공을 축소하는 효과가 있다. 프락셀 레이저는 미세한 레이저빔을 피부에 조사해 피부 속에 자극을 줘 콜라겐이 형성되는 원리로 화상흉터나 모공, 여드름 흉터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모공 축소 패키지는 이 시술법들이 상승작용을 일으킬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5개월 동안 10차례 실시하며, 얼굴 전체의 모공이 축소되는 기본적 효과 외에 여드름흉터 치료, 잔주름 감소, 탄력 증가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도움말:강한피부과 강진수 원장(www.kangskin.co.kr, 1644-9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